이건 강사님이 풀어준 버전이고 내가 풀었던 버전도 있다
하지만 내가 풀었던 버전은 해쉬셋이 문제가 되었다 강사님도 해쉬셋을 사용하였지만
문제가 된건 해쉬는 순서가없다는 것이고 나는 해쉬안에 넣고 어레이리스트에 꺼내온 후 보너스 번호를
7번째에 있는걸 사용하였지만 그래서는 안된다는 것이였다
왜냐면 해쉬는 순서가 없기때문에 7번째에 있는 값을 보너스 번호로 사용하여도 중복값을 제거하기떄문에 실재로는 7번째의 값이 아닐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해쉬배열을 생성할때부터 보너스번호를 체크해서 자기가 보너스 번호로 지정하고 싶은 번째의 값을 따로 인트형 변수안에 담아둬야한다는 것이다.
https://github.com/Doosic/-Review-completed/blob/master/src/Lotto.java
'공부 > Java 복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행 맨 게임 콘솔 출력 버전 (0) | 2021.07.31 |
---|---|
스윙을 이용한 퍼즐 만들기 (0) | 2021.07.29 |
BruteForce (0) | 2021.07.21 |
가위바위보 게임 전적 누적 (0) | 2021.07.20 |
JAVA 달력 만들기 (0) | 2021.07.20 |